티스토리 뷰

본 글을 시작으로 Front-End 관련 내용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메인 내용은 Fast Campus의 '[입문] 프론트엔드 개발 시작하기 CAMP' 온라인 과정이며, 사실 잘 잊어먹는 나를 위해 작성한 것이 주된 이유이지만, 혹시나 본 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순수하게 검색을 통하여 오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 글 내용은 주로 http://www.fastcampus.co.kr/dev_online_fep/ (패스트캠퍼스, [입문] 프론트엔드 개발 시작하기 CAMP 온라인 과정)에서 발췌하였으며, 본 글은 물론 앞으로 본 과정에 대한 내용 작성은, 광고 / 협찬과는 전혀 상관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과정 중에 좋은 점과 나쁜 점은 확실하게 구분하여 작성 할 것이며, 후기보단 제가 공부한 내용을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내용 정리를 할 것입니다.


앞서 말한 Fast Campus는 요새 나름 핫한 교육센터인데, 오프라인 과목은 너무 비싸기도 하고, 강남까지 왔다갔다 하기엔 시간적 부담이 커서, 교육 퀄리티 확인과 시간 절약을 하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다행이도, 온라인 과정은 오프라인에 비해 저렴하여, 회사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원 받은 만큼 더 열심히 공부하고, 회사 실무에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정은 http://www.fastcampus.co.kr/dev_online_fep/로 접속하면 됩니다. 시작부터 프론트엔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인 #HTML #CSS #Javascrtip ES6 #Responsive Web #CSS Animaion #Wireframe 해시태그들이 보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 시작하기 CAMP'라는 이름답게 초보자를 대상으로 과정이 진행되다보니, 난이도는 높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 습득하고 있는 지식을 기반으로 다시 복습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reference를 본다는 생각으로 볼까 합니다. 대충 한 번 훑어 봤을 때, 교육마다 reference를 연결해 주어서, 한 개라도 더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있게 제작이 되었었습니다.



아마 가격이 궁금한 사람들도 있을 텐데, 약 2~3주간 지켜본 결과, 가격은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제가 등록할 때만 해도 30만원이였는데, 32만원을 거쳐 지금은 29.9만원을 하고 있습니다. 적당히 원하는 가격이 오면,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육은 결재까지 완료가 되게 되면,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까지 작성하는 것은 조금 문제가 될 수 도 있기에, 가장 큰 대분류만 설명을 하자면, 구조 디자인(HTML) - 표현 디자인 (CSS 스타일링) - 반응형 디자인 (Responsive Design) - 인터렉션 디자인 (JavaScript 스크립팅) -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 - 차세대 자바스크립트 (ES6) 프로그래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과목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맛보기 강좌 올려놓은 Youtube를 링크 시켜 보았습니다.





일단 아직 초장기라, 후기를 작성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큰 챕터가 끝날 무렵쯤 또는 어느 정도 진행이 되면, 그 때 후기를 중간중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첫 글을 길게 작성할 생각은 없었는데, 꽤 길게 작성이 되었네요. 온라인 교육에 대한 정주행은 잘 할 것 같은데, 블로그엔 기록들을 잘 남길 수 있을 지 걱정은 되지만,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